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금천구 맛집 은행골 시흥점
    식탐구생활 2020. 11. 11. 00:38
    반응형

    금천구 맛집 은행골 시흥점

    아주 유명한 초밥집 은행골 집 근처에 맛있는 곳에 가려고 금천구 맛집으로 검색했더니 은행골 시흥점이 검색되어서 가봤다. 시간은 좀 되었지만 아마도 메뉴 구성이나 이런건 크게 변하지 않았을 듯 하다. 은행골은 초밥집인데 의외로 아주 체인점이 많다. 홍대점, 여의도점 등이 있지만 블로그 리뷰상으로 가장 유명한 것은 가로수길에 있는 신사점인 듯하다. 본점보다 리뷰가 더 많은 듯. 암튼 그런 은행골인데 집근처에 있길래 가보았다. 시흥점은 홈플러스 시흥점 맞은편 지하에 위치하고 있다.

     

    이렇게 아주 전문적으로 왜 은행골 초밥이 맛있는지에 대해서 써놨다. 밥알 풀림이 아주 좋아서 맛있으며 그러한 이유를 김밥 꼬다리와 비교해서 설명을 해놨다. 그 당시에는 오~~ 하면서 그렇구나 그렇구나 했는데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좀 아닌거 같다. 내머리 속에 고급음식인 초밥을 김밥 꼬다리와 비교를 하다니,,, ㅋㅋ

     

    아무튼 그런 이유를 제외하고서라도 여기 은행골을 방문하고 나서 유튜버 먹적이라고 아주 고급초밥먹으러 다니는 분의 영상을 보고 있으면 밥의 풀림이 좋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건 아닌거란걸 인식하게 됐다.

     

    은행골의 밥풀림은 그야말로 밥을 손으로 쥔 느낌이 아니라 아주 살짝 뭉쳐놓은 그런 느낌이다. 실제로 내가 가서 먹을 때에는 포스팅을 한다고 사진찍을 때 말고는 나중에는 숟가락으로 떠먹기도 했을 정도였으니까.

    은행골의 메뉴판인데 우리가 갔을 때에는 아마 특선초밥,도로초밥 이렇게 주문했던 기억이 난다. 도로초밥은 확실한데 모듬초밥인지 특선초밥인지가 헷갈리네.

    1번사진

    도로초밥은 정말 맛있다. 참치 뱃살 부위를 도로라고 부르고 어떤 부위에 있는 도로냐에 따라서 대뱃살(오도로), 중뱃살(주도로), 등지살(세도로)로 나뉘는 다고 한다. 대뱃살이라고 하면 미스터초밥왕에서 사람들이 껌뻑 죽는 고급부위중에서도 고급부위. 기름기가 가득한데 내가 알기로는 참치 최고급부위중 하나가 아닌가 싶다. 

    2번사진 

    은행골에서 나오는 도로는 어떤 도로인지는 모르겠지만 지방함량 자체는 충분한 것 같다. 1번 사진 후 2번사진은 시간이 한참 지나고 나서 찍은 사진인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지방이 점점 늘어난 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은행골에 대한 솔직한  내 심정은 유명한 곳이면서 고급참치초밥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이라는 느낌이다. 일반적인 초밥들은 딱 그정도 가격대에 느낄 수 있는 그런 품질의 초밥인 듯 했다. 도로초밥을 위해서라면 방문해도 괜찮겠지만 그냥 초밥을 먹으려면 그냥 집에서 배달시키는 초밥집이랑 비슷한 느낌.

     

    아 맞다. 신기에 가깝게 약하게 쥔 밥을 느끼려면 방문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물론 그 일반 초밥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다. 그냥 동네 근처가 아니라면 굳이 먹으러 멀리까지 찾으러 갈 필요는 없다는 이야기 . 

     

    그래도 금천구에서 가본 맛집중에서는 나름 신선한 컨셉이여서 좋았던 은행골.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