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경산업 주가 알아보기
    기타공부/경제공부 2022. 11. 6. 23:16
    반응형

    오늘은 애경산업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애경산업주가는 2일연속 크게 올랐다. 하루는 19% 하루는 10%정도 . 애경산업은 우리가 이름을 익히 알고 있는 곳이지만 생각보다 시총이 크지는 않다. 시총의 규모는 3,900억원가량되는데 예상밖이다. 

     

     

    최근 뉴스를 살펴보면 애경산업은 영업익이 146% 증가해서 그 덕에 주가가 19%오르고 그 다음날에도 10%가량 오른 것으로 보인다.

    좀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서 애경산업 전자공시를 찾아봤다. 

     

    전년동기대비 영업익이 146%가량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다.

     

    전기대비는 263%가량 올랐는데 대부분 전년동기대비 실적이 증가한 것을 비교하는데 아마도 계절성등이 있어서 그와 같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애경산업 수급

     

    애경산업 주가가 오른 이유를 살펴보면서 애경산업 수급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애경산업 수급은 11월 3일에는 기관이 어정쩡하게 매수를 진행했고 외인들은 실현손익인지 매도를 진행했다.

     

    11월 4일이 되어서 또 오르자 기관과 외인 모두 매수를 진행한 듯 보인다.

     

    그리고 주가가 오른 것은 현재 7일가량 지속된 상황. 처음에는 등락률이 작지만 그래도 고무적으로 보인다.

     

     

    애경산업 주가차트

    애경산업 주가차트를 살펴보게 되면 2021년 4월경의 고점대비 50%가량 주가가 하락해있는 상태다. 최근의 최저점 10,400원대에서는 44%가량 상승해있는 상태. .

    최근의 애경산업 주가 흐름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2차례의 큰폭상승으로 주가가 120일선을 넘어섰다. 5이선의 경우 몇일 전만하더라도 역배열인 상태였으나 5일선이 20일선을 넘어서서 60일선을 터치할정도.

     

    거래량도 어마어마학 증가해서 다른날의 거래량은 보이지도 않을정도다. 단기적인 거래량으로 인한 상승에 편승해서 들어갔다가 괜히 고점에 물리는 상황이 되지는 않을까 하수로서 고민이 된다.

     

    최근 애경산업 목표주가를 살펴보면 11월 4일 두 증권사의 목표주가가 올라왔다. 어닝서프라이즈가 오고나서 목표주가라서 그런지 그 이전의 목표주가들과는 확연히 차이가 있다. 최근의 평균을 내면 19,500원정도가 되는게 아닐까 생각한다. 거기다가 현대차증권의 목표주가가 3,000원가량 상승했던 것도 주목할점이 아닐까 생각된다. 

     

    전문가들이 저렇게 이야기 한다고 해도 아무도 그걸 보장해주는 사람은 없으니 진입하려면 조심해야할 것 같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