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화기업 주가 알아보기
    기타공부/경제공부 2022. 9. 11. 18:20
    반응형

    동화기업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동화기업은 기업 시총이 1조 3천억원에 달하는 기업이며 코스닥 시가총액 32위에 달하는 기업이다.

     

    동화기업 거래량

    동화기업을 주목하게 된 이유는 목요일 장에서 8% 가량 상승을 해서인데 다른 기업들 보다는 도드라지는 상승율을 보여줬다는게 이유라면 이유겠다.

     

    매수주체들의 거래량을 살펴보면 기관은 12거래일 연속으로 순매도를 일의고 있다. 외인은 5영업일 동안 순매수를 진행하고 있다.

     

    상반되는 시그널을 보이고 있는데 기관이 매도를 줄이고 외인이 매수를 줄이는 시점에 8%가량 상승함은 개인이 끌어올렸다고 볼 수 있는 것 같다.

    동화기업 매출실적

    동화기업의 매출실적은 매년 상승하고 있다. 작년에 비해 올해에도 매출은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업이익은 그대로 유지될 것이랑 예측되어 영업이익률은 다소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동화기업 주가를 보기 전에 하는 일을 먼저 살펴본다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은 2차전지 소재관련이다. 그 다음은 각종 건자재등의 소재등을 생산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차전지 소재와 건자재는 다소 안어울리게 느껴진다.

     

    동화기업 주가차트

    코스닥 기업이라서 그런지 그렇게 주가컨센서스에 의견이 많지는 않다. 목표평균금액은 11만원가량된다.

     

    키워드는 전해액이 대다수이며 목재에 관련된 키워드도 나와 있어서 역시나 대표적인 생산제품은 목재, 전해액임을 알 수 있다.

     

    동화기업 주가차트를 살펴보면 120일선이 2022년도 초부터 하락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만큼 고점을 찍었다가 하락하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겠다.

    최근의 동화기업 주가 차트를 살펴보면 8월 10일경에 급상승을 한번 했다가 계속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중임을 알 수 있다.거의 역배열에 가까운 상태로 보이는 데 목요일에 주가가 급상승하여 20일선을 터치하고 내려왔는 것을 꼬리에서 알 수 있다. 아직 추세전환이 이루어졌다고 보기에는 어려운 상태인 것이라 생각되어 당분간 관망해야할 것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